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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09.27 13:32

 

여름 휴가 후유증 등으로 관절 건강이 어느때보다 중요하게 생각되어지는 시기인데요.

이번 시간에 알아볼 관절 관련 운동은 고관절 및 옆구리 강화운동이에요.

꾸준히 진행하신다면 관절 건강 및 관절 유연성을 늘릴 수 있는 운동이니

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^^

그럼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볼까요?

 

 

◇고관절 및 옆구리 강화운동 방법

 

이 운동은 매트나 바닥을 이용해서 집안이나 야외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.

집에서 쉬실 때 진행하시거나, 야외에 놀러가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.

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.

 

 

-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 등을 준비해서 팔꿈치를 세우고 옆으로 눕습니다.

이때 어깨와 팔꿈치, 골반이 삼각형 구도로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
(귀는 어깨와 멀어진다는 느낌으로 너무 어깨가 올라가지 않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.

-숨을 들이마시면서 위의 다리를 배꼽 앞쪽으로 가지고 옵니다.

이때 다리만 움직이고 상체는 고정해야 합니다.

-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가운데로 위치합니다.

-다리를 뒤쪽으로 멀리 뻗어 냅니다.

-끝나면 자세를 바꿔 반대쪽 다리가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한 다음 진행합니다.

 

이 운동은 어깨 및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중요하구요.

승모근이 아프고 어깨나 목에 무리가 가는 것 같으면 팔꿈치를 내리고 손목으로

머리를 받치고 누운 자세로 진행해도 됩니다.

 

이제까지 고관절과 옆구리를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.

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운동하신다면 관절 건강을 지키실 수 있을거에요.

다음시간에도 관절에 좋은 운동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