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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.10.06 09:20

 


이번 시간에 알아볼 재활운동은 고관절 후관절낭 스트레칭이에요.

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후 진행할 수 있는 재활운동인데요.

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.

 

 

 

◇고관절 후관절낭 스트레칭 방법

 

이 운동은 매트 등을 준비해서 바닥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이에요.

기본적으로 오리궁둥이 자세를 유지하며 진행하는 운동이고

고관절 주위 및 다리 근육의 유연성을 늘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운동이구요.

다음과 같은 방법에 따라 운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^^

 


 

-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, 발끝을 세운 자세로 시작합니다.

이때 무릎과 엉덩이는 땅에 대해 수직으로 유지되야 하며, 팔도 마찬가지로

지면과 수직으로 놓습니다. 얼굴은 바닥을 향하구요.

-다음은 엉덩이를 발쪽으로 천천히 움직입니다. 시선은 바닥을 유지하고 몸의

중심이 전체적으로 뒤쪽으로 옮겨가도록 진행하면 됩니다.

-엉덩이가 발목까지 내려간 후에는 원래대로 천천히 돌아옵니다.

-10회 한세트로 진행하며 한번에 3세트씩 진행합니다.

 

이제까지 고관절 후관절낭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
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횟수를 조정하여 진행하시면

고관절 수술후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.

다음 시간에도 여러가지 유용한 재활운동 알아보도록 할께요!